m_sub_visual.jpg
sub_visual.jpg

pr room

홍보센터

언론보도

지금은 아파텔 전성시대…’힐스테이트 더 운정’ 분양 앞둬

- 청약 진입장벽 낮고 규제 덜해 분양시장에서 ‘인기’ - 아파텔, 아파트와 비슷한 평면 적용해 주거선호도 높아… ‘힐스테이트 더 운정’주목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 ‘아파텔’이 분양시장에서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일반적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을 의미한다. 주로 전용면적 60~85㎡로 구성되며 방 2~3개와 거실, 주방 등이 모두 갖춰 사실상 아파트와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아파텔은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하고 아파트의 장점을 살려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들에게도 인기다.

특히, 분양시장에서 아파텔이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아파텔은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과 관계없이 분양 받을 수 있고, 대출규제와 재당첨제한, 실거주의무 등 의 제약도 아파트에 비해 훨씬 덜하기 때문이다.


청년층과 신혼부부 등 청약가점이 낮아 주요 지역에서의 아파트 당첨가능성이 희박하거나 주택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수요자들은 아파텔의 당첨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청약에 대한 제약이 거의 없으면서 아파트처럼 편하게 거주할 수 있는 아파텔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 평균 청약경쟁률 표


최근, 분양시장에선 아파텔의 청약열기가 뜨겁다. 지난 1월, GS건설이 경기 성남시 고등지구에 분양한 판교밸리자이(전용면적 59~84㎡)는 282실 모집에 무려 6만5503명이 신청해 평균 232.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반면 아파트는 1순위에서 151가구 모집에 9754명이 청약해 평균 64.6대 1에 머물렀다. 또 아파트 청약자 수는 오피스텔 대비 14.9% 수준에 불과해 대비되는 모습을 보였다..

또, 지난 달 청약접수를 받았던 ‘더샵일산 엘로이(경기 고양시)’도 1967실 모집에 3만1238명이 몰려 평균 1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청약을 마무리했다. 지난 6월 분양했던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경기 화성시)’도 평균 82.9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며 계약시작 3일만에 완판됐다.

이처럼, 아파텔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파주운정신도시에서 분양을 준비 중인 아파텔이 등장해 화제다. 현대건설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역 일대 중심상업지역(파주시 와동동 1471-2,3 1,2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더 운정’이 그 주인공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어우러진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로 개발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연면적 약 82만8,000㎡,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지어진다. 특히 단지 내에 대규모 상업문화시설이 마련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각종 편의를 쉽게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우수한 입지한 입지를 가졌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해당사업 시행사인 ‘하율디앤씨’는 운정역과 파주운정신도시와 연결된 공중보행데크를 추가 연장하고 브릿지(가교)를 통해 단지와 직접 연결시킬 방침으로 완공되면 해당 단지 입주민들은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곧바로 운정역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사업지 남단에 위치한 운정호수공원은 대지면적 약 72만여㎡ 규모에 달하는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꾸며져 있다. 이 곳에는 호수공원을 비롯해 수변산책로, 바닥분수, 물놀이장, 체육시설, 유비파크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돼 있어 파주운정신도시 입주민들의 최대 휴식 및 여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바로 동쪽에 흐르는 생태하천인 소리천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도 가능하다.

주변에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어 교육여건도 양호한 편에 속한다. 와동초교와 지산초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지산중한가람중도 근거리에 있다. 또, 가람도서관이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자녀들의 방과 후 학습도 수월할 전망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80에 조성 중이며, 사전 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76 에펠타워 2층에 마련됐다.


https://www.dailian.co.kr/news/view/1037979/?sc=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