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_sub_visual.jpg
sub_visual.jpg

pr room

홍보센터

언론보도

‘스타필드’따라 움직이는 부동산시장…’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기간 완판 기대감 솔솔

- 경기 하남 및 고양시 등 스타필드 유치로 주변 부동산가격 상승 견인하는 사례 많아


- 경기 파주 운정ž 인천 청라 등 스타필드 신규 유치에 따라 분양시장에도 기대감 상승



문화와 레저ž쇼핑 등이 어우러진 대규모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가 부동산시장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거지 주변에 ‘스타필드’가 들어서면 쇼핑은 물론 문화ž여가생활을 가까이서 쉽고 편하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집 밖으로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원스탑 라이프’ 선호현상이 뚜렷해지면서 ‘스타필드’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타필드 따라 부동산시장도 함께 움직이는 현상을 가르켜 ‘스타필드 효과’라고도 부르고 있다. 실제,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시티 위례’ 등은 집값 상승을 견인하기도 했다.


하남시 아파트 값이 2016년 9월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한 이후 가파르게 올랐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스타필드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하남유니온시티 에일린의뜰’ 전용 84A㎡형이 2017년 7월 입주 당시 시세가 5억1,000만원에 불과했다. 현재 이 주택형은 약 5년 새 2배 가량 올라 11억1,000만원 선에 매물이 나오고 있다. 지난 7월엔 실제 11억9,900만원(17층)에 거래됐다.


오피스텔 가격도 껑충 뛰었다. 스타필드 고양점 바로 북쪽에 위치한 ‘e편한세상시티 삼송2차’도 스타필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19년 당시 전용 82㎡형의 시세가 4억2,000만원 수준이었다. 현재 이 주택형은 약 2배 가량 오른 8억3,000만원 수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지난 9월엔 8억6500만원(25층)에 거래가 이뤄졌다.


스타필드가 들어서는 지역에 분양하는 단지들도 치열한 청약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1일, 현대건설이 파주 운정신도시에 공급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주거형오피스텔은 2,669실 모집에 무려 2만7,027명의 청약해 평균 10.1대 1의 경쟁양상을 보였다. 이는 파주시 역대 최고 경쟁률(청약홈·오피스텔 기준)이다. 단지 내에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가 입점할 예정이다.


또, HDC현대산업개발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분양한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도 평균 1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바로 앞에 ‘스타필드 청라점(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처럼, 스타필드 주변 부동산시장이 활황을 이어 나가면서 최근 분양을 시작한 ‘힐스테이트 더 운정’에 대한 단기간 완판 기대감도 솔솔 불어오고 있다. 이 단지는 스타필드 빌리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업ž문화시설이 확충되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단지 내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빌드 빌리지’와 국내 주요 멀티플렉스관인 ‘CGV’, 유명 사립 교육기관 ‘종로엠스쿨’ 등도 입점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빌드 빌리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지상1~4층 규모로 지어진다. 이 곳은 집과 일터를 벗어나 누구나 격 없이 편안하게 모여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단지 내에 연면적이 약 1만7930평에 이르는 명품 스트리트몰도 설치할 계획이다. 해당 판매시설은 세계적인 건축기업 ‘베노이’가 설계할 계획이다. ’베노이’는 스타필드 하남과 인천국제공항, 롯데월드타워 등을 설계한 세계적 기업이다.


국내 주요멀티플렉스관인 CGV 입점도 입점하게 된다. 연면적이 약 3,335평이며 6개 상영관이 설치 운영될 계획이다. 국내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입점할 예정이다.


계약자들에게 중도금 무이자혜택을 기존 50%에서 60%로 확대 적용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냉동고와 빌트인 기능성오븐, 3구 인덕션, 건·습식 분리형 욕실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정당계약 이후 부적격 및 중복당첨 등 미계약 호실에 한해 31일(금)부터 선착순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착순 분양은 내방 순서에 따라 동ž호수 지정 우선권이 주어지므로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됐다.


http://www.busan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269256